보보스족에 대한 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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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보보스족에 대한 탐구
2. 보보스족의 라이프 스타일
1. 가치관
2. 스타일
3. 브랜드
4. 건강
5. 가전제품
6. 화장품
7. 자동차
8. 투자
9. 주거공간
10. 취미/여가생활
3. 보보스 족의 問題點
4. 보보스 족을 향한 marketing 책략
1. 신용카드 시장의 marketing 책략
1) 삼성카드
2) 외환카드
3) LG카드
2. 아파트 시장의 marketing 책략
1) 포스코 건설 「the # (더 ??」
2) 삼성물산 來美安
3) LG건설 자이
3. 자산관리 시장의 marketing 책략
1) 대우증권
4. 그 외의 marketing 책략
5. conclusion(결론)
marketing 책략제안
1. 보보스족에 대한 탐구
각 시대별 키워드와 함께 대표적인 광고事例를 살펴보면 광고가 드러내는 이미지와 메시지가 그 시대의 욕구를 반영하기도 하지만, 때때로 없던 욕구나 새로운 유행·culture현상의 확산에 effect을 미치기도 한다.
보보스족마케팅戰略
순서
보보스족에 대한 탐구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이들은 인터넷(Internet)과 벤처의 발달로 등장하였으며, 신경제의 혜택을 받은 세대답게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한다.
보보스족의 개녕(BOBOS)
요즘 우리 주변에서 경제적 여유와 품위를 가진 20대 후반에서 30, 40대의 새로운 계층을 쉽게 발견하게된다 바로 부르조아(bourgeois)의 물질적 풍요와 보헤미안(bohemian)의 정신적 자유를 함께 누린다는 새로운 상류층 보보스(bobos)이다. 90년대의 X세대, 미씨족 그리고 2000년대의 N세대, 보보스족, 여성시장, 1318세대 등은 광고에 의해 새롭게 구획되어진 시장이며, 광고로 인해 이들만의 culture가 만들어지고 소속감을 느끼게 되었다. 이들은 기술에 대한 높은 適應력과 적극적인 도전으로 물질적인 풍요를 획득하고 이를 지적 소비에 아낌없이 투자한다. 그리고 점차 광고가 그 대중culture의 흐름의 중심에 서서 주도하는 事例가 늘어감을 알 수 있따 광고를 통해 새로운 소비자 시장이 형성되고 있고, 새로운 시장은 새로운 culture를 창출하고, 대중들의 호응에 따라 그 영역을 넓혀가게 되는 것이다. 또한 이 계층의 특징…(투비컨티뉴드 )
보보스족에 대한 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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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자신을 신뢰하며 삶을 즐겁고 긍정적인 것으로 여기며, 일과 놀이, 여가의 구분이 뚜렷치 않다. 보헤미안의 창의성과 부르조아의 물질주의가 절묘하게 결합돼 물질적 풍요와 여가를 함께 누리려는 경향을 보이는 것이다.
최근의 광고시장은 “보보스의 전성시대”라고 할만큼 다른 타겟 세대층에 비해서 보보스족의 특징적인 모습에 많이 주목하고 있따 이에 우리 조는 보보스족이 광고의 키워드로 떠오른 이유를 알아봄과 더불어 광고에서 비춰지는 그들의 모습만을 수용할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보보스족의 면면과 그들을 대상으로 한 marketing 事例를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