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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블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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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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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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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신라면 블랙에 대한 고찰.

남자는
블랙이죠
_SLIDE_2_
라면시장 & 농심 신라면 블랙

STP 과정을 통해 본 농심의 전술
‘블랙은 우차안이라 할 수 있는가’
Q&A
목 차
_SLIDE_3_

1. 라면시장 & 농심 신라면 블랙
1) 시advantage(장점) 유율

전체 라면시장은 농심이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그림1` 주요 회사별 라면시장 점유율

1) 농심라면의 시advantage(장점) 유율

_SLIDE_4_

`브랜드 별 맛에 대한 평가`
`라면 구매시 주요 고려 사항`
라면 구매시 주요 고려 사항
1위 맛 (56%)
2위 브랜드 (37%)
출처) 오뚜기 진라면 브랜드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술
신라면의 맛에대한 요소로 가장 차별화 된 부분은 맵고얼큰한 맛, 다음으로는 시원 맛 이다.

`소비자들이 라면 제품에 대하여 느끼는 대표적인 7가지 맛을 7점의 리커트 척도를 사용하여 측정(measurement)함`

1. 라면시장 & 농심 신라면 블랙
2) 소비자 성향
_SLIDE_5_

성숙기 시장
- 성장률 감소
- 판매량 감소
영양ingredient이 강화되거나 다양한 맛을 내는 가격이 다소 비싼 신제품을 통한 새로운 시장 확장
1등 브랜드
얼큰하고 매운 맛
신라면 + 프리미엄
브랜드 확장
(브랜드 보상 전술)
시장 창출
1. 라면시장 & 농심 신라면 블랙
2) 신라면 블랙 브랜드 전술
_SLIDE_6_
Segmentation & Target
2. STP과정을 통해 본 농심의 전술
통합 분류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사람들
세부 분류

일반 성인 남성

주부
경 향

남성성을 부각시켜줄 수
있는 제품을 선호
남편과 아이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자
하는 심리
전 략
배우 장혁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통해
남성미 부각, 강조
‘남자는 블랙이다’
사골…(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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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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