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이상에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2:11본문
Download : 윤이상에대하여.hwp
그와 함께 90년 평양과 서울에서 통일음악회를 성사시켰던 황병기 교수(이화여대 국악과)는 ꡒ민족통일에 그만큼 정열을 퍼붓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그에 대한 평가는 크게 두가지로 요약된다 작곡가로서 그는 한국서양 음악 1백년사에서 처음 국제적으로 평가받고 이름을 떨친 최고의 인물이 다. 현대음악사에서 `윤이상`이란 이름은 이미 쇤베르크나 메시앙과 같은 반열에 올라 있으며, 지난 5월 독일 방송이 뽑은 20세기 저명작곡가 30인 가운데 동양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70년대초 독일 하노버 음대에서 그를 사사한 작곡가 백병동 교수(서울대 작곡과)는 ꡒ한국 현대음악의 문을 연 선구자이자 국제음악계에서 최초로 인정받은 이ꡓ라고 스승을 기렸다.윤이상에대하여[1]... , 윤이상에대하여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윤이상에대하여.hwp( 61 )






윤이상에대하여[1]...
윤이상에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다.
우리에게 더욱 소중한 그의 또다른 평가는 음악을 통한 줄기찬 통일운동이다. 80년 광주민주화항쟁을 그린 교향시 `광주여 영원히`로부터 올 5월에 발표된 `화염에 휩싸인 천사와 에필로그`까지 그는 조국의 현실을 주제로 한 작품을 썼고, 90년에는 분단 45년 남북의 벽을 뛰어넘어 평양과 서울을 오가는 음악회를 열기에 이르렀다.
윤이상은 삶은 찢겨진 조국의 땅덩이를 음악으로 다시 하나되게 만들려던 일관된 염원의 길 위에서 결국 끝나고 말았다. 아직도 갈 길이 먼데 가시다니 안타까울 뿐ꡓ이라고 슬픔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못난 조국은 그의 큰 마음을 받기엔 너무 옹졸했다. 그는 분단한국의 현실에서 `상처입은 용`이었으며 그 깊은 상처를 끌어안고 몸부림친 `거대한 용`이었다.
순서
윤이상에대하여
레포트/감상서평
린에서 불교식으로 장례를 치러달라고 유언했지만, 마지막 힘이 남았을 때 한국 쪽을 향해 큰 절을 올리며 ꡒ조국의 통일을 도와달라ꡓ고 부처에게 기원했다. 지난해 …(To be continued )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윤이상에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67년 `동베를린 사건`으로 심신에 씻을 수 없는 분단조국의 상흔을 새긴 윤이상씨는 국외추방된 뒤 갈 수 없는 나라에 대한 애정을 작품으로 쏟아냈고, 음악으로 남북화해의 다리를 놓기 위해 몸을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