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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어학] 고려속요의 여음의 기능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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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앞서 이제까지의 여음과 관련된 연구들을 살펴보자면, 기왕의 논의에서 여음의 분류는 가장 비중을 들어 다루고

고려속요의 여음의 기능과 특징

차 례

Ⅰ.서 론

Ⅱ.본 론
(1)고려 가요에 나타난 여음,후렴의 양상
(2)나 의 여음 여부

Ⅲ.결 론


Ⅰ.서 론

고유문자가 없었던 시대에 우리의 고시가는 유동문학으로 부득이 구송될 수 밖에 없었으며, 자연히 음악과의 관련도 깊어지게 되었다. 그런 관계로 대개의 속요가 여음을 갖고 있으며, 고려속요의 형태적 특질로 지적되기도 한다. 이 중 특히 고려속요는 민요와 유사한 점이 많으며 음악과 밀착되어 왔다. 이 중 특히 고려속요는 민요와 유사한 점이 많으며 음악과 밀착되어 왔다. 본고에서는 고려가요의 여음의 성격,양상 그에 따른 기능을 조해숙님의 논문을 중심으로 계열 별로 살펴보고 고려가요 중 ‘나’을 여음으로 볼 것인가의 문제를 김쾌덕님의 논문을 중심으로 살펴보게겠다. 본고에서는 고려가요의 여음의 성격,양상 그에 따른 기능을 조해숙…(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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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어학] 고려속요의 여음의 기능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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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어학] 고려속요의 여음의 기능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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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속요의 여음의 기능과 특징

차 례

Ⅰ.서 론

Ⅱ.본 론
(1)고려 가요에 나타난 여음,후렴의 양상
(2)나 의 여음 여부

Ⅲ.결 론


Ⅰ.서 론

고유문자가 없었던 시대에 우리의 고시가는 유동문학으로 부득이 구송될 수 밖에 없었으며, 자연히 음악과의 관련도 깊어지게 되었다. 그런 관계로 대개의 속요가 여음을 갖고 있으며, 고려속요의 형태적 특질로 지적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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