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휘날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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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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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영화사나 배급사에서 1천만을 넘겼다고 말하는 순간은 카운터를 측정(測定) 하는 기계처럼 정확한 것은 아닐 것이다. 1천만이라는 숫자를 정확히 논할 수는 없겠지만 대략적으로 업계에서 추정할 수는 있따 이 정도의 흥행을 하는 영화들이 숫자를 뻥튀기해서 스스로 약점을 만들지는 않을 거다.






설명
본 자료(data)는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를 보고 작성한 영화평입니다. 전국적인 극장 통합 전산망이 갖춰지지 않은 한국의 현실에서 머릿수를 헤아리는 모든 숫자에는 언제나 오차가 존재한다. 오차 범위는 생각보다 클 수도 적을 수…(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태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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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영화는 얼굴 없는 유령이기 때문일것이다
<태극기 휘날리며>의 내러티브
여러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자주 이런 질문을 받는다. 각종 기사를 종합해 보면 CNN은 ꡐ비즈니스 아시아ꡑ라는 program을 통해 <태극기 휘날리며>를 intro 할 예정이라는 것이다. ꡒ<실미도>가 정말 1천만을 넘었습니까. 저는 그 영화를 아직 보지 않았는데요.ꡓ 남한의 전체 인구를 생각해 보았을 때 누가 뭐래도 경이적일 수밖에 없는 1천만이라는 숫자는 한국의 대중文化(문화) 산업이 꿈꿀 수 없던 유령의 기호였다.
태극기 휘날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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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기 휘날리며>가 CNN에 intro 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 성룡의 감동이 영화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거나 고무적인 평가로 기록되지는 않을 것이다. 대중 영화를 둘러싼 한국 文化(문화) 수용의 인식 수준을 요즘처럼 잘 보여 주는 때도 드물다. 1천만이라고 여기는 순간 1천만10명이 될지 999만 9990명이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흘러가는 뉴스에는 무엇이, 어떻게 보도되었는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없었다. 새로운 흥행 기록이 작성될 때마다 스포츠계의 홈런왕이나 득점왕의 행진을 보는 것과 같다. 대서특필되는 지면에 홈런왕이나 득점왕의 사진은 찾아볼 수가 없다. 그가 영화 비즈니스 업계의 중요한 인물일 수 있지만 영화를 평가하는 중요한 인물은 아닐것이다. 그런 거라면 언제든지 일어나는 관행이 아닌가. <태극기 휘날리며>를 관람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ꡐ성룡ꡑ의 행적이 대서특필되는 것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