뉘앙스-스피치웍스, 음성인식 시장 `챔프` 가리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0:17
본문
Download : 2002050.gif
뉘앙스 엔진을 사용하고 있는 MPC, 소프트텔레웨어, 엔보이스와 스피치웍스의 엔진을 사용하는 시스윌, 디지털웨이브, 옴니텔이 경쟁한 이 프로젝터에서 우선협상 대상업체로 MPC가 선정됐다. 그러나 VxML2.0(음성포털 개발용 언어) 지원여부와 관련해 뉘앙스가 스피치웍스에 비해 다소 유리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두 업체의 긴장감이 더해지고 있다. 신한은행의 음성인식 콜센터는 국내 금융권에서 최초로 구축되는 것으로 특히 유선전화 통화시 문장 및 숫자 인식률 98%, 운전중 이동전화 통화시의 인식률 90% 이상 등 높은 기술수준을 요구한 프로젝트여서 관련업체들의 음성인식 기술을 평가받는 시험대로 주목을 끌었다.
이어 최근 국내 한 통신업체가 음성인식을 이용한 무선포털 서비스 구축에서 두 업체는 다시 격돌했다.
다. 헤이아니타의 윈백을 계기로 타격을 받았던 스피치웍스는 이달초 은행권 음성인식 프로젝트로 최대 규모로 관심을 끌어온 신한은행의 음성인식 콜센터 구축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자존심을 회복했다.
국내 음성인식 시장을 두고 두 외국 음성엔진 업체의 자존심 대결이 치열하다.
뉘앙스-스피치웍스, 음성인식 시장 `챔프` 가리자
뉘앙스-스피치웍스, 음성인식 시장 `챔프` 가리자
뉘앙스-스피치웍스, 음성인식 시장 `챔프` 가리자





설명
레포트 > 기타
음성인식 분야가 전체 음성정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90% 이상으로 음성인식 시장의 주도권을 잡는 업체가 결국 본격 태동하는 국내 전체 음성시장을 주도할 수 있다. 5개월 동안 3차에 걸쳐 성능테스트가 이뤄질 정도로 지리한 경쟁을 해 온 이 프로젝트는 아직 최종 공급자는 선정되지 않은 상태다.
순서
뉘앙스-스피치웍스, 음성인식 시장 `챔프` 가리자
올해 들어 기업은행, 신한은행 등 금융권에 음성인식 시스템이 도입되는 가운데 기술력을 앞세우며 국내 음성인식 시장의 1, 2위를 다퉈온 뉘앙스와 스피치웍스가 곳곳에서 정면대결을 펼치며 음성인식 분야의 주도권 다툼을 벌이고 있다.
Download : 2002050.gif( 29 )
그러나 최근 선정된 KTF 월드컵 음성인식 자동안내 서비스 구축에서는 다시 뉘앙스가 스피치웍스를 물리쳤다.
특히 지난달 국내 최대 규모의 보이스포털인 헤이아니타 서비스(030311)에 사용되던 ‘스피치웍스’사의 음성인식 엔진이 ‘뉘앙스’로 교체되는 윈백(win-back) 사례가 발생하면서 조심스레 서로를 견제하던 두 업체의 경쟁이 불붙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