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모형별 정의와 전개방법 - 학습지도시 유의사항 및 교수학습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7:06
본문
Download : 수업모형별 정의와 전개방법 - 학습지도시 유의사항 및 교수학습과정안.hwp
예를 들면 존속살인 사건이나 보험료를 타 내기 위하여 자식의 손을 절단한 사건 등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제시되는 갈등 사태치고는 지나치게 자극적이므로 이러한 갈등 사태는 제시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학습모형별수업전개과정교수학습과정안






3. 가치 갈등 학습의 실제 및 적용상의 유의점
(1)가치갈등 수업 모형의 실제적인 적용
가치갈등 해결을 위한 수업은 결국 모두가 합의를 해서 conclusion(결론)을 얻거나 서로의 입장이 양립된 채로 conclusion(결론)을 보류한 상태로 끝날 수밖에 없다.학습모형별수업전개과정교수학습과정안 , 수업모형별 정의와 전개방법 - 학습지도시 유의사항 및 교수학습과정안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Download : 수업모형별 정의와 전개방법 - 학습지도시 유의사항 및 교수학습과정안.hwp( 15 )
수업모형별 정의와 전개방법 - 학습지도시 유의사항 및 교수학습과정안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2) 가치갈등모형 학습지도안의 예
(가)초등학교 4학년 2학기 도덕
①제재명 : 6. 바른 회의 태도 (교과서 66-70쪽)
②학습목표(目標) : 다른 사…(To be continued )
수업모형별 개념을 정의하고 학습지도시 유의사항과 교수학습과정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사범교육,레포트
수업모형별 개념(槪念)을 정의하고 학습지도시 유의사항과 교수학습과정안에 관련되어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이때에 교사는 학생으로 하여금, 계속해서 더 생각할 수 있도록 사고를 자극하여야 하지, 무리하게 어떤 conclusion(결론)을 유도하여서는 안 된다 물론 교사가 conclusion(결론)을 제시하는 것도 안된다 중요한 것은 conclusion(결론)이 아니라 수업중에 이루어진 생각하는 습관이며 또 가치판단이란 아무렇게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인식을 하는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초등학교에서 가치갈등 수업 모형을 적용해서 수업을 할 겨우,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지나치게 비극적이거나 자극적인 갈등 사태는 피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