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의 未來 > tall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all7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의 未來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의 미래.hwp




신자유주의는 복지국가의 비복지국가화. 사회복지정책의 황폐화를 이끄는 정책적 지주로서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

I. 사회복지정책의 비efficacy성과 개혁에 대한 요구

신자유주의적 사회복지 정책을 그대로 용인한다면 사회복지의 최종적 기능은 매우 한정된 실패자의 복지를 보장하는 것이 되어 시설생활과 공공부조로만 한정되어 버릴지도 모른다.
이와 같은 문제극복을 위해 민간이 참여하여 국가의 사회복지정책의 역할을 분담하는 기능적 재분배…(투비컨티뉴드 )


다.




%20사회복지정책의%20미래_hwp_01.gif %20사회복지정책의%20미래_hwp_02.gif %20사회복지정책의%20미래_hwp_03.gif
복지국가와,사회복지정책,미래,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의 未來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의 미래 ,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의 미래인문사회레포트 ,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 미래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의 未來




Download :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의 미래.hwp( 54 )





순서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정책의 未來(미래)

신자유주의적 사회복지정책을 그대로 인정한다면 사회복지의 기능은 시설보호와 공공부조로만 한정되어 버릴지도 모른다.
앞으로는 획기적인 복지정책의 확충은 없을지도 모른다. 즉,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가 대상자의 자격조건 등을 통제, 조정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불평등을 조장하였다는 것이다. 따라서 사회복지제도의 개혁을 통한 새로운 복지정책의 확충을 요구할 수 있따

II. 사회복지제도에 대한 역할분담

사회복지 업무량 증대에 따른 비인간적 수요관리, 방만한 행정관리로 인한 자원의 낭비문제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정책이 아니라 관료자신을 위한 조직 확대, 지위향상을 수단으로 한 복지정책의 수단화 등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였다. 따라서 사회복지의 개혁은 보다 유연한 구조 하에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의 복지에 관계되는 정책을 만들고 복지 improvement(개선)을 위한 힘을 형성해 갈 수 있는 새로운 복지체제를 수립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복지정책의 확대나 變化(변화)를 요구하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도 있기 때문에 복지정책의 축소 또는 확대를 둘러싼 끊임없는 갈등이 전개될 것이다. 지금까지의 복지정책이 실제로 사회적 형평이나 빈곤문제 해소에 크게 기여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신자유주의는 복지국가의 해체와 복지정책의 황폐화를 이끄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따 따라서 시민(Citizen)들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의 복지에 관계되는 정책을 만들고 복지 improvement(개선)을 위한 힘을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복지국가체제를 수립하는 방향이 모색되어야 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