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홈쇼핑 허위과 장 광고 / ★ 목 차 ★Ⅰ. 서론1. 개요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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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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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대중매체를 통해 나오는 광고는 소비자의 상품에 대한 정보이해와 정의(定義) 을 형성하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함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은 부정적 요소를 안고 있다아 사실이 아닌 것을 왜곡하여 사실처럼 전달하려는 허위광고, 소비자를 기만하거나 오인케 하는 광고, 소비자의 사행심을 이용하려는 광고, 사회규범과 법률을 위반한 광고 등 문제 광고에 소비자는 항상 노출되어 있다아 광고와 관련된 피해는 소비자를 오인 또는 현혹하는 정도로 과대·과장되게 표현하는 내용이 대다수를 이루고 있고, 각종 상품의 표시와 관련하여 표시 기준을 위반하거나 변조하는 경우, 사실과 다른 내용의 표시를 하는 행위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아 Ⅱ. 본론1.홈쇼핑의 장· 단...
[경제학] 홈쇼핑 허위과 장 광고 / ★ 목 차 ★Ⅰ. 서론1. 개요Ⅱ. 본론
경제학 홈쇼핑 허위과 장 광고 ★ 목 차 ★Ⅰ. 서론1. 개요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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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Ⅰ. 서론1. 개요Ⅱ. 본론1. 홈쇼핑의 장· 단점2. 홈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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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설명
★ 목 차 ★Ⅰ. 서론1. 개요Ⅱ. 본론1. 홈쇼핑의 장· 단점2. 홈쇼핑 과장· 허위광고의 실태(實態)3. 사전 심의받은 광고 내용을 임의로 수정·추가하여 광고4. 공정위가 적발한 주요 업체별 법위반 내용 1)example(사례) 1 객관적 근거 없이 효능·효과에 대해 허위·과장 광고 2)example(사례) 2 할인 판매를 하지 않으면서도 할인 판매를 하는 것처럼 광고 3)example(사례) 3 公式 기관의 인증 또는 승인을 받은 것처럼 허위·과장 광고 4)example(사례) 4 상품이 매진되었거나 잘 팔리는 것처럼 허위·과장 광고 5)example(사례) 5 비교대상을 명시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르게 비교하는 부당한 비교광고 5. 그 외 example(사례) Ⅲ. 結論Ⅰ. 서론1. 개요 자본주의 경제의 발전과 함께 광고의 비중은 크게 확대되고 있으며, TV, 라디오 등의 전파매체와 인쇄, 전광판, TV홈쇼핑, 인터넷을 통한 광고 등 전달매체 역시 다양화 다변화되고 있다아 그러나 TV홈쇼핑등 소비생활의 주변에서 과장광고가 끊이지 않고, 소비자를 오도하는 허위광고가 범람하면서 다수 소비자에게는 광고는 역기능이 많고 소비자유인성이 있다는 강력한 편견이 형성된 것도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