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보육 및 교육기관의 장학의 원리, 기술, 분류, 내용, 방법, reality(실태) , 새로운동향 및 바람직한 방법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9:03
본문
Download : 영유아보육 및 교육기관의 장학의 원리, 기술, 분류, 내용, 방법, 실태, 새로운동향 및 바람직한 방안에 대한 고찰.hwp
이를 위한 구체적 방안(方案)으로 다음의 세가지를 제시할 수 있다
첫째,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교내 자율장학에 대한 전문적 태도.지식.기술 등을 함양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연수활동을 강화한다. 목차를 잘 살펴보시고 님의 과제에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제가 나름대로 열심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목차를 잘 살펴보시고 님의 해결해야할문제에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가 나름대로 열심히 작성한 reference(자료)입니다.필요한 분에게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학교에서 교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장학에 참…(To be continued )
과제의 특성을 좀더 구체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제목이 길어졌습니다.
Ⅰ. 서 론
Ⅱ. 본 론
1. 장학의 원리
1) 태도의 원리
2) 창조의 원리
3) 협력의 원리
4) 과학성의 원리
5) effect의 원리
2. 장학의 기술
1) 지도성
2) 인간관계의 기술
3) 집단과定義(정이) 기술
4) 인사관리의 기술
5) 평가의 기술
3. 장학의 분류
4. 장학의 내용
1) 일반적 측면
2) 법규적 측면
3) 실제 수행적 측면
5. 장학의 방법
1) 장학의 일반적 방법
2) 장학의 기술적 방법
6. 장학의 實態
7. 장학의 새로운 동향
8. 바람직한 장학의 방안(方案)
1) 자율장학의 활성화
2) 장학의 전culture
3) 장학의 민주화
4) 장학여건의 충실화
5) 장학방법의 다양화
Ⅲ. 결 론
장학이 본래의 목적인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장학담당자와 교사가 동료적인 입장에서 긴밀한 협의를 통해 수업계획과 watch계획 및 평가계획을 함께 수립하고, 수업실시 후에는 수업improvement(개선)을 위한 평가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고 장학담당자와 교사는 평가결과를 중심으로 한 협의를 통해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고,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안(方案)을 함께 마련하여야 한다.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A+완성]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의장학의원리기술분류내용방법실태새로운동향및바람직한방안에대한고찰 , 영.유아보육 및 교육기관의 장학의 원리, 기술, 분류, 내용, 방법, 실태, 새로운동향 및 바람직한 방안에 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영.유아보육 및 교육기관의 장학의 원리, 기술, 분류, 내용, 방법, reality(실태) , 새로운동향 및 바람직한 방법에 대한 고찰
Download : 영유아보육 및 교육기관의 장학의 원리, 기술, 분류, 내용, 방법, 실태, 새로운동향 및 바람직한 방안에 대한 고찰.hwp( 95 )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A+완성]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의장학의원리기술분류내용방법reality(실태) 새로운동향및바람직한방법에대한고찰
순서
해결해야할문제의 특성을 좀더 구체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headline(제목)이 길어졌습니다.
8. 바람직한 장학의 방안(方案)
1) 자율장학의 활성화
장학의 본질적 기능은 학교(유치원)현장에서 교육활동의 improvement(개선)을 도와주는 것에 있다 따라서 장학은 교육활동의 본질과 원리에 대한 존중을 기초로 하여, 교육활동이 실제로 전개되고 있는 단위학교 현장의 상황과 조건, 그리고 현장에서 교육활동에 종사하고 있는 교직원들의 필요와 요구를 존중할 때 비로소 그 기능에 충실할 수 있는 것이다.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다.
필요한 분에게 좋은 reference(자료)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