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패러다임의 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8:49
본문
Download : 방송패러다임의 변화.hwp
방송패러다임의 변화






방송패러다임의변화[1]
Download : 방송패러다임의 변화.hwp( 90 )
목 차
▣ 디지털 방송패러다임 개관(槪觀)
■ 디지털 방송시대의 도래
■ 디지털 방송과 방송패러다임의 變化
◣ 방송디지털화의 기술적 의미
◣ 방송의 디지털 화와 방송패러다임의 變化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명(明)/암(暗)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advantage(장점)
◣ 고음질/고화질
◣ 다채널
◣ 쌍방향 서비스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문제가되는점
◣ 정보의 과잉공급으로 인한 정보부족
◣ 채널집중화
◣ 정보격차의 심화
▣ 디지털 방송의 展望(전망)
위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 가입 시 쌍방향 수신기 비용과 설치비를 합쳐 100,000원, Sky Family PLUS 요금으로 월별 시청료를 계산했을 때 부가세 10%를 포함하여 22,000원의 비용이 든다.…(생략(省略))
다. 이것은 위에서 밝힌 HDTV 수상기의 최고 가격인 14,110,000원에 턱없이 부족한 액수다.
ⅲ) 디지털 방송의 대중화 가능성
지금까지 HDTV 수상기의 가격과 디지털 방송을 수신하는 데 드는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기서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소득수준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고, 대중들에게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기회가 얼마나 열려 있는지 생각해 보고자 한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히 TV만 시청할 때의 요금으로, VOD와 같은 쌍방향 형식의 채널을 이용할 경우 별도의 시청료에 그에 따른 부가세까지 청구된다된다.
통계청의 2002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업체에 종사하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월average(평균) 임금은 연간특별급여액을 제외한 액수로 1,532,750원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방송패러다임의변화[1] , 방송패러다임의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따라서 가입 후 첫 달에 지불하게 되는 비용은 122,000원+α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