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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 文化권,서양 文化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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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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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현대에 와서 개인주의가 심화되어가는 서양은 동양의 사상을 배우고자 하고, 동양은 또 서양의 기술과 현대적인 사고를 배우고자 한다.
동양의 사상과 서양의 사상은 참으로 다르다.
이렇게 닮아갈때에 우리에게 있어서 더욱 중요한 것은 서양 사상과 기술의 주체적인 수용이다. 즉 신이 영원성, 유토피아, 파라다이스와 같은 관념의 전제가 되었던 것이다. 단지 맹목적으로 추구해서는 그것을 좋게 수용하기가 힘들다. 창조라는 관념 자체가 기독교 신앙이 전제로 하는 절대적 신, 즉 창조주의 관념을 전제로 하는 것이다. 수천년의 교류끝에 이제야 서로를 닮아가기 처음 한 것이다.
동서양의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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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크로드가 장건에 의해 발견된 이후 서양과 동양은 오랜 기간 상호 교류를 해 왔다. 따라서 창조적인 사람은 천재 또는 신의 아들로 보아, 이는 노력에 의해 발전하거나 개발되는 것…(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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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세상을 보는 관점에서부터 사물을 사용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서로간의 차이가 크다. 따라서 인간이 창조를 하기 위해선 신의 영감을 받는 것이 필요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은 신의 섭리를 반영하는 것이며, 또 아름다운 물체를 창조하기 위해선 성스러운 균형을 포함한 절대미의 원칙을 따라야 한다고 믿었다. 상대방에 대해 더 잘알고 우리에게 맞게 수용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것이다. 오래 전에는 中國의 세계적인 발명품들인 종이, 화약, 지남거 등이 서양에 전해져 서양 사람들의 삶에 큰 편리를 주었다면, 근대에 들어와서는 서양이 동양에 그 기술들을 전수해 더러는 식민지로 흡수하고 그 기술들을 주체적으로 수입한 日本 같은 나라들은 강력한 국가로 성장하게 되었다.
서양과 동양의 생각적 차이를 건축과 창조에 관한 입장에서 살펴보고 상대방을 좀 더 알아보도록 하자.

창조와 미에 대한 서양의 이해

유태, 기독교 culture권에서 창조의 관념은 성경의 창세기에 보이듯이 무에서 유를 낳는 행위이다. 기독교 세계관은 또 창세와 종말이 있음을 전제로 한 역싸관을 낳았고, 인간은 이러한 종말의 위협에서 구제되어야 도달할 수 있는 극락을 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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