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학교 통일교육의 의미,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 > tall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all6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학교 통일교육의 의미,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3000원]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학교 통일교육의 의미,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pptx










설명

통일교육과,도덕과,교육,학교,통일교육,의미,통일,북한,문제,관심,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3000원]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학교 통일교육의 의미,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pptx( 93 )



[3000원]%20통일교육과%20도덕과%20교육,학교%20통일교육의%20의미,통일%20및%20북한%20문제%20관심_pptx_01.gif [3000원]%20통일교육과%20도덕과%20교육,학교%20통일교육의%20의미,통일%20및%20북한%20문제%20관심_pptx_02.gif [3000원]%20통일교육과%20도덕과%20교육,학교%20통일교육의%20의미,통일%20및%20북한%20문제%20관심_pptx_03.gif [3000원]%20통일교육과%20도덕과%20교육,학교%20통일교육의%20의미,통일%20및%20북한%20문제%20관심_pptx_04.gif [3000원]%20통일교육과%20도덕과%20교육,학교%20통일교육의%20의미,통일%20및%20북한%20문제%20관심_pptx_05.gif [3000원]%20통일교육과%20도덕과%20교육,학교%20통일교육의%20의미,통일%20및%20북한%20문제%20관심_pptx_06.gif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학교 통일교육의 의미,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 ,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학교 통일교육의 의미,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인문사회레포트 ,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 학교 통일교육 의미 통일 북한 문제 관심
_SLIDE_1_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
_SLIDE_2_
Contents
1
2
3
학교 통일교육의 의미

학교 통일교육의 지도 원칙

학교 통일교육의
다양한 지도 방법 및 기법

_SLIDE_3_

학교 통일교육의 의미
통일 교육은 왜 필요한가
01.
_SLIDE_4_
Contents

통일 교육은 왜 필요한가
학교통일 교육의 의미
01
통일교육은 왜 필요한가

_SLIDE_5_

2012년 靑少年 통일의식 조사_통일교육협의회

`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
관심 있다 64.7%
관심 없다 35.3%
_SLIDE_6_
`통일의 필요성(必要性)`
필요하다 76.2%
필요 없다 23.8%

_SLIDE_7_
Contents

통일 교육은 왜 필요한가
학교통일 교육의 의미
01

① 통일의 당위성을 인식하고 느낄 수 있어야 함
② 민족의 실질적 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

_SLIDE_1_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
_SLIDE_2_
Contents
1
2
3
학교 통일교육의 의미

학교 통일교육의 지도 원칙

학교 통일교육의
다양한 지도 방법 및 기법

_SLIDE_3_

학교 통일교육의 의미
통일 교육은 왜 필요한가
01.
_SLIDE_4_
Contents

통일 교육은 왜 필요한가
학교통일 교육의 의미
01
통일교육은 왜 필요한가

_SLIDE_5_

2012년 靑少年 통일의식 조사_통일교육협의회

`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
관심 있다 64.7%
관심 없다 35.3%
_SLIDE_6_
`통일의 필요성(必要性)`
필요하다 76.2%
필요 없다 23.8%

_SLIDE_7_
Contents

통일 교육은 왜 필요한가
학교통일 교육의 의미
01

① 통일의 당위성을 인식하고 느낄 수 있어야 함
② 민족의 실질적 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 길러야 함 - 냉전적 사고방식 극복
③ 통일 및 남북한 관계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갖추어야 함

∴ 민족 구성원들의 통일 실현 능력과 자질은 궁극적으로 교육을 통해서만 달성이 가능.
_SLIDE_8_
Contents

통일 교육은 왜 필요한가
학교통일 교육의 의미
01
학교통일 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

우리 민족의 화해와 협력, 평화와 번영, 동질성 회복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교육

국내외 정치적인 變化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反應하는 교육 NO!

_SLIDE_9_

① 남북한 통일의 당위성을 인정하며 이를 열망할 줄 아는 학생
② 통일에 따른 다소의 불이익과 희생을 감수할 수 있는 민족 공동체 의식을 가진 학생
③ 남북한 통일을 민주적이고 평화적으로 이룩하려는 신념을 가진 학생
④ 남북한 文化(문화)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남북한이 공동으로 추구해나가야 할 가치를 탐색할 줄 아는 학생
⑤ 나와 다른 사람, 나보다 못한 사람…(To be continued )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학교 통일교육의 의미,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

순서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학교 통일교육의 의미,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

레포트/인문사회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