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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과] 세일즈와마케팅에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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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내가 차를 파는 영업사원이 라면 그 차를 팔기 위해서 아는 사람을 만나던 모르던
사람을 만나던 차를 구입하는 사람과 어떤 식으로라도 대화를 해야하기 때문이다
또 대화를 하는 장소에 따라 다른 여러 가지 말들을 해야하는 적극적인 인간관계라고
생각한다.
나는 제일 적극적이라고 할 수 있는 세일즈를 1년 동안 한 적이 있따 그 일이 어떤 일이 가면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시장인 가락시장에서 냉동생선을 판매 한 적이 있따
다른 이들이 시장은 다들 물건 사러 오는데 왜 제일 적극적인 세일즈라고 생각하는지 물어본다면 나는 이렇게 이야기해줄 것이다.

- 다른 관점
기재지 : Biztimes
출처: 공병호경영연구소(www.gong.co.kr)

나는 세일즈란 단어를 무척 좋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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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경제학과] 세일즈와마케팅에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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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일즈와 marketing 비교

@ 세일즈
- 내 생각
나는 세일즈라는 것을 인간관계라고 생각한다. 물론 시장에 오는 사람들 대부분은 물건을 사러 오는 사람들이다.
이렇듯 나는 세일즈를 적극적인 인간관계라고 생각한다. 오죽했으면 내가 30대에 내 자신을 `자유주의의 세일즈맨(A Salesman of Liberalism)`이라고 정의(定義) 하였을까? 그당시도 나는 세상에 아무리 고매한 학문이라고 해도 팔리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고 생각하였다. 그곳에는 life(인생) 의 온갖 희노애락이 숨어 있을 뿐 아니라 그 자체만으로 귀한 일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세일즈로 입신한 사람들의 기사나 책을 볼 때마다 `어떻게 그들은 성공할 수 있었을까?`라는 호기심을 갖고 유심히 읽는 습관을 갖고 있따
최근에 삼성전자 유통연구소가 펴낸 <고객맞춤 세일즈…(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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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똑같은 물건, 똑같은 가격, 똑같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수많은 상점들 중에서 다른 상점들보다 더 많은 물건을 팔기 위해서는 많은 단골들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런 단골들을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인간관계를 통해 이루어진다.
그래서 나는 세일즈로 입신한 사람들을 볼 때마다 한껏 박수를 쳐 주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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