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심리학 > tall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all6

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심리학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심리학.hwp




그런데 이와 같은 상태가 되면, 형성된 관념은 이미 보다 높은 수준의 새로운 관념 형성을 위한 reference(자료), 즉 ‘놀이’대상으로서 이용되게 되며, 보다 높은 수준에서의 객관적인 관념형성의 사이클이 처음 된 것이다. 이와 같이 함으로써 관념에 보다 정통하게 된다된다. 그것은 내성적 활동에 의한 분석・검토 및 외적 상황에의 응용의 형태로 행하여진다.

다.
이처럼 관념형성의 사이클이 연속적으로 일어난다고 하는 것이 딘즈의 생각이다.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심리학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심리학.hwp( 80 )














설명

순서

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심리학 에 대한 내용 입니다. 딘즈의 활동주의적 수학교육은 피아제의 조작적 구성주의라고 하는 수학 인지론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아 실제 딘즈는 자신의 학습 이론(理論)의 중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관념형성의 3단계 자체가 피아제의 수학적 관념의 발달 이론(理論)에 따른 것이며, 그것을 실제의 학습에 적용한 것이라고 명확히 기술하고 있다아


2. 수학적 관념형성의 일반적인 ‘심리역학(psycho-dynamic)’과 ‘개폐연속체(open-closed continuum)’
- 딘즈는 피아제가 논하고 있는 수학적인 여러 가지 관념의 발달에 관한 3단계, 이를테면 수(數)의 보존관념의 발달에서의 비보존기, 이행기, 조작적 보존기와 같은 3단계를 수학적 관념형성의 ‘심리역학(psycho-dynamic)’으로 받아들여 다음과 같이 해설하고 있다아

이와 같은 단계를 거쳐 관념이 형성되면 다음에 그것이 정착되는 시기가 온다.딘즈의수학학습심리학 , 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심리학인문사회레포트 ,
1. 딘즈(Dienes)의 수학학습이론(理論)과 그 사상적 배경
2. 수학적 관념형성의 일반적인 ‘심리역학(psycho-dynamic)’과 ‘개폐연속체(open-closed continuum)’
3. 딘즈(Dienes)의 놀이를 통한 수학학습 6단계 및 그 구체적 학습을 위한 조작적 reference(자료)
가. 다진수 블록
나. 속성 블록
4. 딘즈(Dienes)의 4가지 수학학습의 원리
5. 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원리에 대한 비판
Ⅱ. 중등 임용시험 및 관련 모의고사의 딘즈(Dienes) 이론(理論)관련 문항과 해설
Ⅲ. 딘즈(Dienes)의 이론(理論)을 적용한 중학교 교과과정 내용의 구체적인 예 구성


Ⅰ. 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심리학


1. 딘즈(Dienes)의 수학학습이론(理論)과 그 사상적 배경
- 딘즈가 주장하고 있는 수학 학습은 아동의 내발적 동기에 근거하는 학습, 수학적 장면에서의 ‘놀이’로써 조직된 수학학습, 수학적 구조를 내포한 학습 장면에서의 수학적 구조의 구성 및 그 응용 수학을 통해서 통합적 인격 형성에 기여하는 학습이다. 이렇게 딘즈는 수학적 관념형성에서는 2개의 심적 태도가 …(생략(省略))


딘즈의수학학습심리학
딘즈(Dienes)의 수학 학습 심리학 에 대한 내용 입니다. 딘즈는 수학을 테크닉의 정교함이 아니라 관계의 구조로 보고 있으며 관계의 이해와 관념을 실세계에 적용하는 능력을 획득하는 것이 수학 학습이라고 말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