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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망 비즈니스모델]누리망 비즈니스모델의definition 와유형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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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을 특별히 구분하여 파악하는 이유는 일반 비즈니스와 구분되는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特性(특성)이 존재하기 때문인데 예를 들어 인터넷(Internet) 이용자는 총인구의 25%, 구매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10대와 20대의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터넷(Internet) 이용자 계층이 형성되어 있다는 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인터넷(Internet)을 방문하는 사람의 경우 구매보다는 정보를 찾거나 호기심을 채우기 위한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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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비즈니스모델]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定義)와 유형구분

목차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

Ⅰ.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定義)

Ⅱ.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거래주체에 따른 유형구분)

1. 기업 간 거래(B to B)
1) 기업 간 거래의 정의(定義)
2) 인터넷(Internet)으로 인한 기업 간 거래 효익
3)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기업 간 거래의 거래 내용별 事例
2. 기업-소비자 간 전자상거래(B to C)
3. 기업-政府 간 전자상거래(B to G)
4. 소비자-기업 간 전자상거래(C to B)
5. 소비자-소비자 간 전자상거래(C to C)
6. 소비자-政府 간 전자상거래(C to G)
7. 개인 대 개인 간 거래(P to P)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

I. 인터넷(Internet)의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定義)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는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 제조, 생산, 유통하는 것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이어지는 가치사슬의 모든 과정이 인터넷(Internet)과 접목하는 것을 포괄하는 정의(定義) 으로 일반적으로 기업 간 전자 상거래를 비롯한 모든 거래가 인터넷(Internet)을 통하여 이루어질 전망이기에 전자상거래와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는 동일한 정의(定義) 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본 절에서 중점적으로 說明(설명) 될 비즈니스 모델이란 사업을 영위하고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I…(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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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망 비즈니스모델]누리망 비즈니스모델의definition 와유형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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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뒤에서도 說明(설명) 되겠지만 기존의 포털 서비스, 경매, 쇼핑몰 등 인터넷(Internet)상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무수한 다른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하고 있다 실제로 差別화된 방식을 경쟁자보다 앞서서 고안하는 것이 인터넷(Internet) 기업에 있어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실제로 인터넷(Internet) 기업의 가치는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 창출력, 모방의 어fi움, 기회선점 등에 의해 평가를 받는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초기에는 회원 수 증대에 따른 광고수입이 인터넷(Internet) 사이트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이었으나 점차 거래 수수료 등 실질적인 수익원과 특허 등록 여부에 초점을 맞추어 가고 있다 미국에서는 97년 개정된 특허법에 의하여 비즈니스 모델의 특허를 인정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비즈니스 모델에 관련된 특허가 상당수 출원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므로 인터넷(Internet) 이용자의 特性(특성)(연령, 성별, 시간대별 이용자의 차이점 등)을 우선 고려 그 다음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特性(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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