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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족보/기타
경기대 e러닝 창의적문제해결전략 요약및 문제.hwp









중간 고사
1장 요약

※ 문제 → [창조적]으로 해결

※ 창의성 연구가 필요한 이유
- ① 세계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적이고 실용적인 이유
② 자기 실현과 관련된 이유

※ 3C 시대 (3가지)
- Change, Competition, Customer

※ 3불 시대 (3가지)
- 불확실성, 불만족의 증가, 불연속성

※ 3무 (3가지)
- 무사고, 무감동, 무책임

※ 3무 극복 방법 (3가지)
- 사고,행동(골드칼라), 방법과정(새로운 방법), 지식기술(신 지식인)

※ 학습과 체험을 통해 개인에게 습득된 지식 경험, 이미지, 기능, 文化 및 가치관이 여기에 해당되며 언어나 형태로 명文化하기 힘든 지식
- 암묵지(Tacit Knowledge)

※ 체계적이고 쉽게 문서화할 수 있는 지식, 회계규칙, 간단한 수학과 언어 능력
- 형식지(Explicit Knowle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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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고사
1장 요약

※ 문제 → [창조적]으로 해결

※ 창의성 연구가 필요한 이유
- ① 세계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적이고 실용적인 이유
② 자기 실현과 관련된 이유

※ 3C 시대 (3가지)
- Change, Competition, Customer

※ 3불 시대 (3가지)
- 불확실성, 불만족의 증가, 불연속성

※ 3무 (3가지)
- 무사고, 무감동, 무책임

※ 3무 극복 방법 (3가지)
- 사고,행동(골드칼라), 방법과정(새로운 방법), 지식기술(신 지식인)

※ 학습과 체험을 통해 개인에게 습득된 지식 경험, 이미지, 기능, 文化 및 가치관이 여기에 해당되며 언어나 형태로 명文化하기 힘든 지식
- 암묵지(Tacit Knowledge)

※ 체계적이고 쉽게 문서화할 수 있는 지식, 회계규칙, 간단한 수학과 언어 능력
- 형식지(Explicit Knowledge)

※ 정보와 형식지를 처리하고, 평가하고, 통합하고, analysis(분석) 하는 인간의 능력, 일반사고
기술에는 문제해결 능력, 패턴인식, 창의력 등을 포함
- 일반사고 기술

※ 개인과 그룹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에 의한 경쟁
- 창의 경쟁력

※ 의식 전환에 대한 흐름

3불 시대의 도래
3무 현상의 극복

3가지 새롭게 하기
불확실성
불연속성
불만족
무사고
무책임
무감동
새로운 사고 행동
새로운 지식 기술
새로운 방법 탐색

2장 요약

※ 사회적 성공을 위해, 창작 활동을 위해, 변신하기 위해, 성장하기 위해, 어떤 분야에서 1인자가 되기 위해 필요 한것
- 창의성 아이디어

※ 성공 = (지식, 경험 + 창의력 + 자신을 파는 능력) × 추진력 × 찬스

※ 창의력 : 새로운 지식, 경험을 통해서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는 능력
자신을 파는 능력 : 자신의 능력과 실력을 타인에게 알릴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과 …(ski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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