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l.kr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 tall5 | tall.kr report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 tall5

본문 바로가기

tall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6:57

본문




Download :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hwp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사범교육레포트 ,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hwp( 64 )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1.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2.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3.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4.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5.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6.gif
순서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사회적 학습理論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 행동)
목차

사회적 학습理論과 창의적 행동

Ⅰ. 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BSM) 모형

자율적 행동alteration(변화) (B)
선행적 상황요인(A)의 관리
심리적 자기(O)의 수련
결과의 강화계획

Ⅱ. A-O-B-C 모형과 창의적 행동
사회적 학습理論과 창의적 행동

반듀라(Bandura,1963)는 스키너의 작동적 조건화 학습理論의 단점을 보완하여 발전시킨 사회적 학습理論(Social Learning theory)을 제시하고 있다아 학습을 통한 행동의 alteration(변화) 는 외부 environment(환경) 의 단서들과 행동에 의해 얻어지는 결과들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자극 -` 반응 -` 결과의 S-R-C(또는 A-B-C라고도 함: A는 선행조건을 의미하는 Antecedents를 뜻함)학습理論과 같다. 그러나 학습은 단서나 결과의 의미에 대한 행위자의 생각이나 의지, 선택과 같은 인지적 과정(Cognitive Process)에 의해서도 影響을 받는다고 주장한다. 비만이나 알코올중독, 약물 중독, 흡연 등 건강을 해치는 습관들의 행동수정이…(투비컨티뉴드 )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다. 그러나 학습은 단서나 결과의 의미에 대한 행위자의 생각이나 의지, 선택과 같은 인지적 과정(Cognit...

사회적 학습理論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 행동)






목차

* 사회적 학습理論과 창의적 행동

Ⅰ. 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BSM) 모형

자율적 행동alteration(변화) (B)
선행적 상황요인(A)의 관리
심리적 자기(O)의 수련
결과의 강화계획

Ⅱ. A-O-B-C 모형과 창의적 행동
사회적 학습理論과 창의적 행동

반듀라(Bandura,1963)는 스키너의 작동적 조건화 학습理論의 단점을 보완하여 발전시킨 사회적 학습理論(Social Learning theory)을 제시하고 있다아 학습을 통한 행동의 alteration(변화) 는 외부 environment(환경) 의 단서들과 행동에 의해 얻어지는 결과들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자극 -] 반응 -] 결과의 S-R-C(또는 A-B-C라고도 함: A는 선행조건을 의미하는 Antecedents를 뜻함)학습理論과 같다. 즉, 전통적인 행동주의자들의 행동은 environment(환경) 에 의해결정 된다 는 대 전제를 수정하여 행동은 지각이나 욕구, 의지 등 인간의 내면적인 요인들에 의해서도 影響을 받는다는 자극(S) -] 인지(O) -] 반응(R) -] 결과(C) 모형을 제시하고 있다아 여기의 O는 유기체인 사람을 의미하며, 태도, 가치, 의도, 동기, 성격 등 개인의 차이를 인정하는 理論으로, S-O-B-C 또는 A-O-B-C 모형으로도 불린다(B는 Behavior를 뜻함).
사회적 학습理論은 행동의 alteration(변화) 나 수정이 외부요인들에 의해 통제된다는 기계론적 시각의 행동수정(OB Mod.)에 비해 개인의 자율적인 의지나 태도, 가치관, 목적의식 등과 같은 인간의 내면적 요인들을 포함시킨 자율적 행동관리(BSM: Behavioral Self-management)를 강조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