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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담배 브랜드의 성공사례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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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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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 대학가를 중심으로 말보로를 피워가면서 으시대던 사람들. 그때는 왠지 말보로 담배를 피우면 뭔가 다르게 보일거라는 생각을 했었고 주변 사람들도 그런 인식이 어느 정도는 있었다.
국내담배브랜드의성공사례分析(분석)완성


<서론>
1.국내 담배 시장 히스토리
2.국내 담배시장 경쟁 심화
3. 레종 출시 배경
4. 레종 출시 marketing 전술
5. 레종 브랜드 관리

이렇게 외산 담배가 국내에 들어오고 난 이후 외산 담배 점유율은 점점 상승하게 되었다. TV 광고나 신문광고 등 대중을 상대로 한 marketing 이 불가능하고 담배를 판매하는 점포를 벗어나서는 소비자에게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 제품이다. 던힐은 기존에 KT&G가 공고하게 지키고 있는 시장을 진입하기 위해서 일종의 측면 공격을 하게 된다된다. 그러다가 던힐 이라는 담배가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marketing 을 하게 된다된다.

1> 던힐의 marketing 사례(instance)
던힐은 고급 시장을 파고들기 위해 나이트클럽이나 고급 술집을 중심으로 marketing 을 하기 스타트했다. 어떤 국가는 TV 광고가 가능한 곳도 있따 이렇듯 던힐이 고급 술집과 나이트클럽 등을 중심으로 marketing 한 결과 시장에서 서서히 성과가 나타나기 스타트했다.국내담배브랜드의성공사례분석완성 , 국내 담배 브랜드의 성공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국내 담배 브랜드의 성공사례 分析(분석)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새로 태어나는 브랜드가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다른 브랜드와 뭔가 달라야 한다. 담배는 제품 특성(特性)상 공개적인 marketing 이 불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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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새로 태어나는 브랜드가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다른 브랜드와 뭔가 달라야 한다. 이러한 활동의 결과 던힐의 시장 점유율은 점점 증가하게 되었고 외산 담배 역시 자신의 커버리지를 넓혀가게 되었다. 던힐은 이에 고급 시장을 파고들기 위해서 특정한 지역이나 특정한 장소를 중심으로 한 marketing 을 펼쳤다. 물론 지역적으로 보았을 때는 지방보다는 서울 위주였을 것이다. 비싼 양주를 마시고 접대를 위해서 이곳을 드나들던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게 된 것이다. 서울 위주의, 특정한 장소 위주의 marketing 을 펼친 것은 시장 진입을 위해 특정 세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판단도 있었겠지만 내부적으로 전국을 커버한다거나 전체 판매업소를 모두 관리할 수 없었을 것이라는 한계점도 있었을 것이다.

3. 레종 출시 배경

시장에서 제품 생산이 하나의 공급자에 의해 이루어지는 상황에서는 제품의 개발이라는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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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국내 담배 브랜드에 있어서 독특함을 무기로 하여 시장에서 성공한 레종 브랜드 사례를 살펴보기로 한다. 당시만 해도 국내 담배는 디스를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었으며 고급 담배라 불릴 만한 브랜드가 없었다.(이는 국가에 따라 약간 다르다. 국내 담배 브랜드에 있어서 독특함을 무기로 하여 시장에서 성공한 레종 브랜드 사례를 살펴보기로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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