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 tall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all5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hwp





그러므로 도덕성은 옳고 그림을 지식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사회적 상호작용 속에서 옳고 그른 것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재조직함으로써 발달될 수 있는 것이라고 …(생략(省略))
방송통신/기타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교육심리학,콜버그,Kohlberg,도덕성,발달이론,설명하고,기타,방송통신
다.



Download :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hwp( 26 )



설명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기타방송통신 , 교육심리학 콜버그 Kohlberg 도덕성 발달이론 설명하고



순서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說明(설명) 하시오.
목차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
(1) 제1수준 : 인습 이전 수준
(2) 제2수준 : 인습 수준
(3) 제3수준 : 인습 이후 수준
3) 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說明(설명) 하시오.

1)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2) 네 가지 강화계획을 예를 들어 說明(설명)
(1) 고정비율
(2) 고정간격
(3) 변동비율
(4) 변동간격
3) 네 가지 강화계획의 비교分析(분석)

# Reference List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

콜버그(Kohlberg, 1963, 1971)는 교사들에게 학습자들의 도덕성 발달수준을 판단할 수 있는 준거를 제시하면서 도덕성의 발달은 어느 文化에서나 있는 것이며, 그 발달의 과정은 거의 예외 없이 그가 말하는 여섯 단계를 거치게 된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도덕성의 발달은 생물학적 성숙이나 직접적인 학습에서 오는 것을 재조직한 결과라는 것이다. 낮은 단계에서의 도덕관이 다음 단계로 전진하는 것은 文化적 가치에 대한 지식의 향상을 뜻하는 것이 아니고, 그 이전에 가졌던 도덕적 판단의 틀을 재구성하고, 변형시키는 데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콜버그는 생각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