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과서 analysis과 재구성 > tall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all4

초등학교 교과서 analysis과 재구성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교과서 분석과 재구성.hwp





① 이 단원은 공통점과 차이점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것이 주 goal(목표) 인데 ‘알아보고 알려 주고’ 라는 대단원명은 ‘무엇을’ 알아보고 알려 주는 것인지 확실하게 나타내지 못한다.
⇒ 공통점과 차이점이 드러나게 말하는 것이 주 목적이므로 단원의 goal(목표) 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대단원명을 ‘알아보고 알려 주고’ 에서 ‘공통점과 차이점’, ‘비교하여 말하기’ 등으로 전환해야 한다.교과서분석 , 초등학교 교과서 분석과 재구성사범교육레포트 ,

다.
② 삽화 밑의 질문인 ‘무엇일까요?‘는 정답이 하나인 듯 한 느낌이 든다.”에 근거를 두고 있다아

♠ 표지(4페이지) : 1차시
표지에는 우선‘알아보고 알려 주고’라는 대단원명이 나와 있다아 그리고 두 아이의 대화가 삽화 형식으로 나오는데 여자 아이는 “이것은 자동차 바퀴와 모양은 비슷한데 쓰임은 달라” 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고 남자 아이는 그 질문에 대한 해답 튜브, 굴렁쇠, 도넛 등 여러 가지로 생각해보고 있다아 그리고 “무엇일까요?” 라는 질문을 던져 우리에게도 해답을 찾아보게 한다. 이 단원의 goal(목표) 를 대단원명으로 정한 것이 아니라 말하기듣기 영역의 goal(목표) 를 대단원명으로 설정한 듯한 생각이 든다. 하지만 자동차 바퀴와 모양은 비슷한데 쓰임이 다른 것은 여러 가지 정답이 나올 수 있다아
⇒ 여러 가지 정답이 나올 수 있다는 느낌이 나도록 질문 ’무엇일까요?‘를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각자의 생각을 말해…(drop)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20교과서%20분석과%20재구성_hwp_01.gif %20교과서%20분석과%20재구성_hwp_02.gif %20교과서%20분석과%20재구성_hwp_03.gif %20교과서%20분석과%20재구성_hwp_04.gif %20교과서%20분석과%20재구성_hwp_05.gif %20교과서%20분석과%20재구성_hwp_06.gif




설명

교과서analysis

Download : 초등학교 교과서 분석과 재구성.hwp( 61 )




초등학교 교과서 analysis과 재구성




열린 교재관을 갖고 교과서 구성과 내용을 교사 스스로 비판적인 생각을 가지고 본다면 좀 더 나은 교과서로 학생의 발달적 특성에 알맞게 교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이 부분은 삽화에 드러난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탐색함으로써 대단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한다.순서


열린 교재관을 갖고 교과서 구성과 내용을 교사 스스로 비판적인 생각을 가지고 본다면 좀 더 나은 교과서로 학생의 발달적 characteristic(특성)에 알맞게 교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 교과서 分析과 재구성
(초등학교 3학년 2학기 말하기●듣기 첫째마당 ‘알아보고 알려 주고’)
우리나라 교과서는 goal(목표) 중심 단원구성방식으로 되어 있으며 초등학교 3학년 2학기 말하기●듣기 첫째마당은 ‘알아보고 알려 주고’로 공통점과 차이점에 관련된 단원이다. 이는 교육 과정 요소 중 “공통점이나 차이점이 잘 드러나게 내용을 전개하여 말한다. 다시 말해 정작 중요한 단원의 목적은 빠져 있고 포괄적인 사항만을 대단원명에서 다루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