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20:33
본문
Download :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hwp
레포트/경영경제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제품,서비스,분류와,제품믹스,정책,경영경제,레포트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목차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Ⅰ. 제품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분류하나
1. 제품이란 무엇인가
2.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
1) 소비재 제품의 분류
2) 산업재 제품의 분류
3) 서비스의 분류
Ⅱ. 제품믹스 정책은 어떻게 결정하나
1. 제품믹스란 무엇인가
2. 제품믹스 확대전술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I. 제품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분류하나
1. 제품이란 무엇인가
마케터들은 제품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형태적 측면과 서비스
및 상징적 측면을 종합한 하나의 묶음(bundle)이라고 폭넓게 定義(정이)한다. 미국
의 유명한 마케팅 학자인 코틀러(Philip A. Kotler)교수는 제품을 `소비자가
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사용하거나 또는 구입, 소비하는 모든 형태의 재화
와 서비스`라고 定義(정이)하고 있다(Kotler, 2002).따라서 제품전...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목차
*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Ⅰ. 제품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분류하나?
1. 제품이란 무엇인가?
2.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
1) 소비재 제품의 분류
2) 산업재 제품의 분류
3) 서비스의 분류
Ⅱ. 제품믹스 정책은 어떻게 결정하나?
1. 제품믹스란 무엇인가?
2. 제품믹스 확대전술
*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I. 제품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분류하나?
1. 제품이란 무엇인가?
마케터들은 제품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형태적 측면과 서비스
및 상징적 측면을 종합한 하나의 묶음(bundle)이라고 폭넓게 定義(정이)한다.
첫 번째 핵심적 제품 차원은 제품의 핵심적 측면을 나타내는 것으로 제품
이 본질적으로 수행하는 기능, 즉 소비자의 욕구충족 또는 문제해결 차원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 화장품의 본질적 제품 차원은 아름다워지려는 욕구충
족 또는 아름다움에 대한 문제해결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아
두 …(drop)
설명
순서
Download :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hwp( 54 )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 제품 및 서비스의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경영경제레포트 , 제품 서비스 분류와 제품믹스 정책
다.
즉, 제품에는 제품의 유형적 측면을 나타내는 실체적 제품 차원뿐만 아니라
제품의 본질적 측면을 나타내는 핵심적 제품, 사후 보증 및 서비스 그리고 사
용법 및 배달을 나타내는 확장적 제품 차원 등 세 가지 차원이 존재한다. 미국
의 유명한 마케팅 학자인 코틀러(Philip A. Kotler)교수는 제품을 소비자가
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사용하거나 또는 구입, 소비하는 모든 형태의 재화
와 서비스라고 定義(정이)하고 있다(Kotler, 2002).*따라서 제품전술은 단순히 유
형적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뿐 아니라 포장에 관한 결정 , 상표명, 사
후 보증 및 신제품 개발 등이 모두 포함된다 즉, 제품전술은 소비자를 만족
시키기 위한 제품의 유형적 측면 및 서비스 그리고 상징적 요소의 개발이 주
된 목적 이며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능적 또는 형태적 속성 을 뛰어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