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기계설계 감속기 설계 > tall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all3

응용기계설계 감속기 설계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응용기계설계 감속기 설계(2).docx




(표 9-15)
m = 4…(skip)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다. 기어재료의 선정 후 속도계수, 하중계수, 허용굽힘응력 등을 결정.

기어 1에서
KS D 3752 의 SM 35C를 재료로 사용하면

이므로 피치원의 지름은
이므로
교과서 표 9-14를 참조하면 정밀기어 A(중속용) 이 되므로
속도계수 가 된다
하중계수는 충격을 수반하는 경우로 가정하여 로 정하였다.
(1) 기어의 잇수 를 결정하시오. (단,

로 주어졌다. 축의 동적efficacy계수는 가벼운 충격하중이 작용하고, 축 재료의 선정에 의한 허용전단응력을 사용하며, 축에 대한 키홈의 影響(영향)을 고려한다.
(2) 축 1,2,3에 작용하는 토크[Nm]를 결정하시오.

= 1500 rpm, = 500 rpm, = 125 rpm, H = 12kW
,
(3) 피니언 에 작용하는 접선력 의 결정. 단, 평기어 의 모듈 m=4이고, 헬리컬 기어 의 이직각 모듈 =4, 압력각 나선각이다.

모터의 동력 [kW]
모터의 회전수 [rpm]
12
1500
`표 1-1`모터의 동력 및 회전수

(1) 기어의 잇수 를 결정하시오. (단,
(2) 축 1,2,3에 작용하는 토크[Nm]를 결정하시오.
(3) 피니언 에 작용하는 접선력 의 결정. 단, 평기어 의 모듈 m=4이고, 헬리컬 기어 의 이직각 모듈 =4, 압력각 나선각이다.

Download : 응용기계설계 감속기 설계(2).docx( 19 )





응용기계설계 감속기 설계 , 응용기계설계 감속기 설계공학기술레포트 , 응용기계설계 감속기 설계


%20감속기%20설계(2)_docx_01.gif %20감속기%20설계(2)_docx_02.gif %20감속기%20설계(2)_docx_03.gif %20감속기%20설계(2)_docx_04.gif %20감속기%20설계(2)_docx_05.gif

응용기계설계 감속기 설계



응용기계설계 감속기 설계


설명


응용기계설계,감속기,설계,공학기술,레포트




응용기계설계(가)반

-감속기의 설계-

2014/11/12

감속기의 설계
`그림 1-1`과 같은 평기어 및 헬리컬 기어로 구성된 감속기를 설계하시오. 입력축은 모터에 직결되어 있고, 모터의 동력 및 회전수는 표<1-1`과 같다. 이므로
, 이 된다 그러므로,
이다. 또한, 감속비는 이다. 기어재료의 선정 후 속도계수, 하중계수, 허용굽힘응력 등을 결정.
(4) 비틀림과 굽힘이 동시에 작용할 때 각 축의 지름을 결정하시오. 단, 축 및 기어의 자중과 기어에 작용하는 반지름방향의 하중 component은 무시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