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세대로서 디지털시대의 학교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20:48
본문
Download : 인터넷 세대로서 디지털시대의 학교경영.hwp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리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개방적이고, 창의적이고, 다채널적이고, 쌍방향적인 학습공간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나.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alteration(변화)
인터넷(Internet)의 생활화에 이어 또 하나의 사회적인 큰 이슈는 바로 정보의 디지털화이다. 리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들 좋은 리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이 정보전달의 차이 하나만으로도 우리는 충분히 생활의 alteration(변화) 를 느낄 수 있따
생활의 alteration(변화) 를 짐작할 수 있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변환에 의한 차이는,
첫째, 정보의 종류나 속성에 관계없이 이제는 하나의 정보 형태 즉, 디지털 정보형태 하나로 통합되었다. 이런 아이들에게 새로운 교육의 장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 인터넷(Internet)이나 디지털이 있다고 밥을 먹지 않아도 된다거나 운동을 하지 않아도 된다거나 하지는 않는다. 이에 따른 우리 삶의 방식의 alteration(변화) 는 당연히 뒤따라야 하는 것이다.up인터넷세대로서디지털시대의학교경영 , 인터넷 세대로서 디지털시대의 학교경영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Ⅰ. 글을 스타트하며 : 급격한 사회alteration(변화) 를 체험하면서
Ⅱ. 인터넷(Internet) 세대 우리아이들과 디지털시대 우리의 생활을 보며, 학교경영
1. 인터넷(Internet) 세대, 디지털 시대의 우리 아이들과 우리 생활은?
2. 우리 교육의 방향은?
3. 인터넷(Internet) 세대, 디지털 시대의 학교 경영은 어떻게?(작은 제안)
Ⅲ. 글을 마치며 : 경영자의 관념이 중요
이처럼 과거와는 현저하게 달라진 우리의 아이들에게 획일적인 교육과definition 적용, 전통적인 집단학습 시스템, 집단학습에 어울리는 교육매체 활용 등에서부터 혁신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제는 좁은 공간에 많은 아이들을 앉혀놓고 교사가 작동해주는 교단선진화 기기를 더 이상 신비로워 하지도 않고, 혼자서 상대 없이 하는 벽돌쌓기 게임을 즐기려 하지도 않는다. 이제는 전화도 신문과 텔리비젼도 심지어 화폐까지도 디지털화하기를 기다리고 있따 따지고 보면, 인터넷(Internet)이나 디지털의 발현이 우리의 일상생활 자체에 큰 alteration(변화) 를 주는 것은 아닐것이다.
둘째, 아날로그 정보는 한 번 생성되면 거의 불변인 반면, 디지털 정보는 그 사용자의 목적과 취향에 의해 얼마든지 가공될 수 있따 문학, 음악, 미술, 영화 등 장르에 따라 만들어진 정보는 변함 없이 처음 그대로…(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up누리망 세대로서디지털시대의학교경영
다. 그러나 지금은 모든 정보가 디지털이라는 동일한 형태로 만들어지고 전달매체도 컴퓨터와 인터넷(Internet)이라는 같은 방법으로 통일되었다. 문제는 정보를 받아들이는 방법의 차이이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 학교 경영도 획기적인 alteration(변화) 가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는 정보가 글이냐, 음악 또는 소리냐, 영상이냐에 따라 정보의 속성이 다르고 그에 따른 전달 매체도 달라야 했다.
Download : 인터넷 세대로서 디지털시대의 학교경영.hwp( 96 )
누리망 세대, 디지털시대의 특성(特性)을 교육과 연관지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새로운 학습패러다임과 새로운 학교 경영에 대한 작은 소견을 정리했습니다.
누리망 세대로서 디지털시대의 학교경영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인터넷 세대, 디지털시대의 특성을 교육과 연관지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새로운 학습패러다임과 새로운 학교 경영에 대한 작은 소견을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