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적 영역 > tall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all3

인지적 영역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인지적 영역.hwp




여기서 어떤 의도와 goal(목표) 가 정해져야 그에 따른 학습 내용을 선정 조직할 수 있고, effect적인 학습 방법을 정할 수가 있으며, 그 goal(목표) 가 이루어졌는지를 평가할 수가 있다 그러므로 교육의 goal(목표) 는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하는 문제라고 할 수 있다
1. Bloom의 교육goal(목표) 분류학의 배경(1956)
미국에서는 학교 교육을 통해서 달성하고자 하는 교육내용과 활동의 선정과 조직 방식에 기본적인 방향을 제공해야만 했다.


1. Bloom의 교육goal(목표) 분류학의 배경(1956)

2. Bloom의 교육goal(목표) 의 설정원칙

3. 교육goal(목표) 분류(위계적순서로 분류)

4. Bloom의 교육goal(목표) 분류학의 의의

5.인지적 학습(Cognitive Domain)
지식
이해
적용
分析
종합
평가

6.conclusion(결론)


●교육goal(목표) 의 피료썽
교육과정은 어떤 의도와 goal(목표) 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그 goal(목표) 를 이루기 위하여 교육 내용을 선정 조직하여 효율적으로 교육하고 그 결과를 평가할 수 있는 계획이어야 한다.
2. Bloom의 교육goal(목표) 의 설정원칙
1.내적 일관성
2.심리학적 타당성
3.모든 교육goal(목표) 가 고루 포함될 수 있는 분류체계
3. 교육goal(목표) 분류(위계적순서로 분류)
1.인지적 영역: 理論적인 내용이나 요소를 다룬 수업goal(목표)
2.정의(定義)적 영역: 어떤 사상(사실, 理論, 공법, 기술 등)에 대한 학습자의 주의, 관심, 흥미 ,태도,의식, 가치, 신념 등의 change(변화)와 관계되는 내용이 담긴 수업goal(목표)
3.신체적 영역: 근육이나 운동 기능을 강조하는 goal(목표)
4. Bloom의 교육goal(목표) 분류학의 의의
Bloom의 교육 goal(목표) …(skip)

이해하시기 쉬울꺼에요

%20영역_hwp_01.gif %20영역_hwp_02.gif %20영역_hwp_03.gif %20영역_hwp_04.gif %20영역_hwp_05.gif %20영역_hwp_06.gif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인지적 영역.hwp( 21 )





다. 그래서 일반적인 교육goal(목표) 보다는 교육의 구체적 goal(목표) 의 진술에 관심을 갖기 처음 했다.

순서




많은 도움되세요
bloom의 인지적영역에 관한 資料이며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인지적 영역


인지적영역


bloom의 인지적영역에 관한 자료이며각영역의 예를들어 자세히 설명한 자료입니다.이해하시기 쉬울꺼에요많은 도움되세요인지적영역 , 인지적 영역공학기술레포트 ,

각영역의 예를들어 자세히 설명(說明)한 資料입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