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 > tall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all3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hwp




사회적 책임…(skip)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

Download :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hwp( 71 )


순서

설명
다. 기업윤리과학에서 인간존중의 사회적 책임이란 먼저 경영자가 인간존중의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the twenty-first century 이후의 지식경영시대에는 부드럽고(Soft), 착하고(Good), 바르고(Right), 책임 있는(Responsiblity) 등 사회적 가치창조의 기업만이 경쟁력을 갖추고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해서 기업경영이 새로운 발상의 전환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1. 인간존중의 사회적 가치창조기업

기업은 인간존중의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창출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발전해야 한다. 그리고 인간에 대한 진정한 애定義(정이) 정신을 가지고 종업원을 주인으로 인식케 하고 대화와 합의에 의한 경영을 하며 이해관계자의 이익극대화에 노력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 두뇌경영기법은 가치경영과 인간존중경영을 중심으로 하는 경영기법이고, 마음(혼)정영기법은 정도경영으로서 정심경영기법을 규정하는 것이며, 손의 경영기법은 경영행동양식의 자율경영기법이나 책임경영기법 등으로 규정한다.[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 ,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경영경제레포트 ,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_hwp_01.gif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_hwp_02.gif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_hwp_03.gif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_hwp_04.gif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_hwp_05.gif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_hwp_06.gif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지식경영시대기업윤리방향]지식경영시대의윤리적기업조건과경영윤리관리방향




[지식경영시대 기업윤리방향] 지식경영시대의 윤리적기업조건과 경영윤리 관리방향

목차

* 지식경영시대의 기업윤리방향

Ⅰ. 지식경영시대의 윤리적 기업의 조건

1. 인간존중의 사회적 가치창조기업
2. 정도경영의 합리적 이익창출기업
3. 지식경영시대에 대응한 경영이념창출과 전사적 윤리기업

Ⅱ. 지식경영시대의 기업 내 윤리실천 매뉴얼

1. 최고경영자의 윤리의식 개혁
2. 기업윤리강령의 제정
3. 기업윤리의 실천시스템 구축
4. 기업윤리교육의 실시
5. 기업윤리평가의 실시

Ⅲ. 지식경영시대의 경영윤리 관리방향

1. 경영윤리의 기본방향
2. 경영관리윤리의 세부정책
1) 윤리적 인사관리정책 수립
2) marketing 의 윤리성 제고
3) 회계 및 재무관리의 윤리성 제고
4) 윤리적 생산 및 정보관리정책의 적극화
5) 윤리적 국제경영관리정책의 실현
6) 環境(환경)친화적 경영관리정책방향



지식경영시대의 기업윤리방향

I. 지식경영시대의 윤리적 기업의 조건

the twenty-first century 이후는 세계기업이 모두 지식경영기반을 통하여 경영합리화를 이룩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the twenty-first century 이후의 지식경영기법이란 두뇌경영기법(Brain), 마음경영기법(혼의 경영기법)(Mind, Heart), 손의 경영기법(Hand) 등 삼위일체 경영기법이라고 定義(정이)한다.
이러한 the twenty-first century의 지식경영시대의 경영기법은 모두 가치와 착함 그리고 책임 등이 주어져있는 Good Company(좋은 기업, 착한 기업, 정직한 기업, 책임 있는 경영)의 기업만이 경쟁력있는 기업이 된다 과거 20세기 이전까지는 무조 건강한 기업(Strong Company)만이 경쟁력이 있었고 강한 경영기법이 성공할 수 있었다. 기업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조건 경쟁에서 승리해야
하기 때문에 강력한 경쟁력이 요구되었고 경영자도, 투자자도, 노동자도, 소비자도, 政府정책도, 경영기법도 모두 그에 맞게 강해야 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