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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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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트트랙은 세계적인 대회에서도 항상 좋은 성적을 얻어내는 우리나라의 효자 종목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쇼트트랙을 여러 가지 마케팅을 통해 세계적으로, 국내적으로 의 재 인기를 노려 볼 수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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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쇼트트랙의 現況(현황)
1. 선수 現況(현황)
2. 소속(팀) 現況(현황)
3. 경기장 現況(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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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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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상의 꽃,
쇼트트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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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쇼트트랙 선택동기
Ⅱ.쇼트트랙의 現況(현황)
1. 선수 現況(현황)
2. 소속(팀) 現況(현황)
3. 경기장 現況(현황)
Ⅲ. 쇼트트랙 현실의 drawback(걸점)
1. 반짝 인기의 폐해
2. TV 편성
3. 政府(정부) 지원의 미비
4. 비인기 종목
5. 정규 경기장 시설의 미비
Ⅳ. drawback(걸점) 극복을 위한 대안
1. 스타마케팅
2. 가이드북 제작
3. TOTO
4.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
5. 멀티빙상장
6. 이벤트
7. 피겨 스케이팅과의 접목
8. 빙상종목 on-line 게임의 개발
Ⅴ. 結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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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쇼트트랙 선택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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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쇼트트랙 선택 동기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경기 중 오노의 헐리우드 액션으로 우리나라 최고 선수였던 김동성 선수가 실격이 되었던 사건이 있은 후 , 우리나라는 오노라는 선수에 대한 분노로 인한 쇼트트랙의 인기는 하늘을 치솟았다. 하지만 몇 년이 흐른 지금 흔히 말하는 대세의 판도가 바뀌어서 그 관심은 다른 운동종목 들에 집중되어, 정작 우리나라의 효자종목인 쇼트트랙에 대한 방송이나, 홍보 등은 전무한 상태로, 국내 국제대회 경기의 성적은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서나 확인하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