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 tall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all2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hwp





방송통신/기타




방통대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하시오.
CONTENTS

I.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1. 전인습적 수준
1) 1단계(대략 4세)
2) 2단계(유치원 시기)
2. 인습적 수준
1) 3단계(초등학교 전반부)
2) 4단계(초등학교 후반부에서 10대 중반)
3. 후인습적 수준
1) 5단계(고등학교 시기)
2) 6단계(성인초기)
4. 콜버그 理論(이론)의 비평

II. 강화계획

1.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2. 네 가지 강화계획
1) 고정간격계획
2) 변수간격계획
3) 고정비율계획
4) 변수비율계획

- 서지사항

I.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도덕성 理論(이론)에 대한 대표적인 학자는 바로 Lawrence Kohlber...

방통대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하시오.
CONTENTS

I.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1. 전인습적 수준
1) 1단계(대략 4세)
2) 2단계(유치원 시기)
2. 인습적 수준
1) 3단계(초등학교 전반부)
2) 4단계(초등학교 후반부에서 10대 중반)
3. 후인습적 수준
1) 5단계(고등학교 시기)
2) 6단계(성인초기)
4. 콜버그 理論(이론)의 비평

II. 강화계획

1.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2. 네 가지 강화계획
1) 고정간격계획
2) 변수간격계획
3) 고정비율계획
4) 변수비율계획

- 서지사항

I.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도덕성 理論(이론)에 대한 대표적인 학자는 바로 Lawrence Kohlberg(1927년생)이다. 콜버그는 미국 시카고 대학에서 아동에 대한 도덕성 추론을 주제로 박사학위를 수여 받고, 하버드 대학의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아동에게 도덕적 딜레마나 이슈에 대한 상황을 주고, 아동이 이를 어떻게 다루는지 논리를 대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도덕적 발달은 개인의 일반적인 인지발달과 관련된다 그러나 콜버그는 단지 성장의 결과로 도덕적 발달단계가 성립되는 것은 아니라고 보았다. 인간적 성장과정과 연관이 있을지라도 아동이 사회적 맥락 속에서 도덕적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고 경험하는가에 의하여 좌우된다고 보았다.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은 세 가지 도덕적 판단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省略)




放通大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
설명
순서
방통대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 ,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기타방송통신 , 교육심리학 콜버그 Kohlberg 도덕성 발달이론 설명하고 그
교육심리학,콜버그,Kohlberg,도덕성,발달이론,설명하고,그,기타,방송통신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Download :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hwp( 67 )





다.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은 단계理論(이론)이다.
다시 말해서, 도덕적 발달은 개인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그리고 영적 발달과 관련되는 사회적 과정이라고 할 수 있따 콜버그는 처음에는 10세에서 16세 사이의 아동을 면접하여 理論(이론)을 개발했고, 나중에 성인도 포함시켜 연구를 하였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a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