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6:23
본문
Download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hwp
그들은 학습자의 행동을 observation자가 아니라 행동자의 관심으로 이해하려고 하였다. 학습 가 잘 조직되어 학습자에게 제시되면 학습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학습 에 포함된 의미는 본래 있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 개인이 그 교과목에 의미를 주입시키는 것이다.제4장교육의심리학적기초-1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hwp( 99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에 대한 글입니다.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더 많이 배우도록 도와주고…(투비컨티뉴드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제4장교육의심리학적기초-1
다.






제 1 절 발달 1
1. 인지발달 1
2. 사회성 발달 3
3. 도덕성 발달 5
제2절 개인차 6
1. 지능 6
2. 창의성 7
3. 자아정이 7
제 3절 학 습 8
1. 행동주의 학습理論과 적용 8
2. 인지론적 학습理論과 적용 9
3. 인본주의 학습理論과 적용 10
제 4절 동기유발 11
1. 동기의 理論 11
2. 성취동기 12
3. 동기유발 기법 13
♣ 연구문제 14
- 참고 문헌 - 16
3. 인본주의 학습理論과 적용
인본주의 심리학자들은 행동주의 심리학과 정신分析(분석)의 問題點을 비판하면서 새로운 접근방식을 발전시켰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므로 학습 를 어떻게 제시하는가가 문제가 아니라 학습자가 학습 로부터 어떻게 개인적 의미를 이끌어내도록 도울것인가가 중요하다. 그들은 학습에 있어서 학생의 감정과 관심을 학습 의 조직과 제시와 함께 동일한 비중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인본주의 심리학자는 Maslow, Rogers, Fromm, Comb등이 있다
인본주의 심리학자는 학습을 새로운 정보의 획득과 이들 정보 의 개인화의 두 부분으로 본다.
인본주의 심리학자들은 교육에 보다 넓은 목표(goal)를 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