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부에 따른 교육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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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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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지능에 環境(환경)과 상호작용이 미치는 effect이 크다보니, 좀더 좋은 環境(환경)을 만들어 자녀의 지능을 높이기 위해, 자녀의 교육을 위해 더 좋은 環境(환경), 더 좋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가고자 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수치가 해마다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따
하지만 그들의 그러한 바람은 한계가 있따 어느 정도 경제 수준이 뒷받침되지 않는 한, 그러한 바람을 아예 꿈조차 꿀 수 없게 하는 현실이 바로 그 장애물이다. reality(실태) 의 선후관계를 고려해서 요점해보면, …(drop)
다. culture생활을 즐길 수 없는 것은 물론, 생활하는 것만으로도 빠듯한 하류층의 아이들에 비해, 상류층 아이들은 이름있는 유명한 학원을 다닐 수 있는 것은 물론 비싼 과외도 여유있게 시킬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상황은 해가 갈수록 점점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며 도,농 간은 물론, 같은 도시 내에서도 이러한 빈부격차에 따른 교육의 질 차이가 나타나고 있따
여기서 우리는 이렇게 문제가 되고 있는 빈부격차에 따른 교육의 질 차이의 현 reality(실태) 를 신문기사를 통해 짚어보고, 그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근본원인(原因)은 무엇인지 살펴본 뒤, 그에 대한 대안은 과연 없는지에 대해 연구해보는 것을 目標(목표)로 삼았다.
빈부에따른교육격차
서론
Jencks의 연구에 의하면 인간의 지능은 유전의 45%, 環境(환경)의 35%, 그리고 20%의 상호작용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비단 그의 연구資料가 아니더라도, 최근에 들어 인간의 지능이, 유전보다는 環境(환경)에 더욱 effect받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가 짐작할 수 있는 사실이다. 빈부에따른교육격차 , 빈부에 따른 교육격차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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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부에 따른 교육격차
빈부에 따른 교육격차에 대해 analysis(분석) 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경제적 수준과 학업성취의 분석결과는 의미 있는 차이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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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부에 따른 교육격차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본론
이상의 네 개의 신문기사를 통해 현재의 강남북간, 그 외 대도시와 기타 도시의 교육의 격차의 reality(실태) 를 살펴보았다. 하류층, 중류층 상류층 간에 확연히 차이가 드러났는데, 그 차이가 ‘옛말에 없는 집 아이들이 공부를 더 잘한다는 말’ 이 수정되어 ‘있는 집 아이일수록 잘한다는 말’로 바뀌어야 할 정도이다.